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관련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또 다른 입학방법

by 학점은행제를 준비하는 사람들 2021. 9. 29.

보통 대학교는 고등학교 내신을 통해서 입학하거나, 수학능력시험 수능점수를 통해서 입학하게 되는데 이러한 전형 외에 또 다른 전형을 통해서도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내신성적이나 수능성적이 부족해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입학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활용해봐도 좋을법한 과정입니다.

 

아마 간호학과 입학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대졸자 전형'이라고 들어보신 분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대졸자 전형은 전문대학교에만 있는 정원외 전형이고 농어촌전형과 기초수급 생활대상자 전형과 같은 소수를 위한 전형입니다.

 

 

 

대졸자 전형이란

대졸자 전형은 명칭과 같이 대학을 이미 졸업한 사람이 다시 대학에 입학하고자 할 때 지원할 수 있는 전형입니다. 이 전형은 내신과 수능성적 대신에 대학교에서 졸업 시 받았던 성적을 인원 선발 전형에 반영하여 합격인원을 선발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내신이나 수능성적이 반영되지 않아 기존에 고등학교 성적이 좋지 않으셨던 분들이나 수능성적 준비가 어려운 상황이신 경우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입학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은 전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면은 이런 부분입니다. 일단 대학교 졸업을 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대졸자 전형' 지원을 하려면 전문대학교 졸업 학력이 필요시 되기 때문에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 10개월 과정으로 취득하여 대졸자 전형을 준비할 수 있게 됩니다.

 

 

 

학점은행제 대졸자 전형이란?

학점은행제는 평생교육법에 의거한 대학교 학위 취득 교육제도 입니다. 실질적으로 '대졸자 전형' 지원을 하려면 최소 2년제 학력조건은 되어야하기 때문에 전문대학교 학위취득 과정이 필요시 되는데, 일반대학교에서 학위를 준비하는 경우 전문대 2년과정이 소요되어

 

'대졸자전형' 준비가 다소 까다로워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으로는 2년제 학위가 10개월 과정으로 취득 가능하여 수능 준비 대신에 고등학교 졸업 학력자 분들도 '대졸자전형' 준비를 통해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입학을 준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대졸자 전형을 지원할 때는 학점은행제에서 이수했던 과목 성적이 반영돼 중요한 부분이라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이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고 어느 정도 성적을 받아야 희망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지 피드백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점은행제 과정이 필요한 경우는 이렇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였지만, 대졸자 전형 합격 커트라인에 부족한 성적을 보유하고 있거나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 이수과정이 필요시 됩니다.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대학교 입학전형 같은 경우에는 대학교마다 진행 전형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적과 학과 면접을 통해 인원 선발을 하지만, 모 대학교의 경우 학과 면접 없이 전적대 성적만 반영하는 대학이 있기도 합니다.

 

부천대학교 간호학과의 경우 이전 대학 성적 80% 반영과 학과 면접 20%를 입학전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둘 다 매우 중요한 입시일정이라고 보시면 되며, 대략적으로 100 중 92점은 최소 맞아야 희망대학 대졸자 전형 합격을 하실 수 있습니다.

 

100점 중 92점이면 작지 않은 점수이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준비하는 과정에 큰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과제나 시험 등의 일정이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하여 과목과 교육기관 선택만 잘한다면 90점 이상은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교육과정 인식으로 접근하게 되면 이해가 안 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학점은행제는 다른 교육과 차이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디테일은 포스팅 내용에서 모두 언급이 어려운 부분이어서 이 정도까지만 설명해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면접

대졸자 전형 입시 중 면접을 보는 대학은 10개 대학 중 최소 7개 대학은 면접 일정이 있는 듯합니다. 대학마다 진행하는 방식과 내용은 다소 다를 수 있어서 목표대학이 어디인지에 따라 면접 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부천대학교 간호학과의 경우 학과 적성, 학과 관심, 태도 및 자세, 표현력 등의 소요로 면접평가가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개인 스토리텔링을 넣어서 면접 준비를 해야겠으나, 가이드라인이 필요한 경우 전년도 간호학과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었으며

 

다른 대학의 간호학과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참고 내용이 꼭 필요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면서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기간과 고등학교 내신관리를 하는 시간과 노력에 비하면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 전형은 준비가 비교적 쉬운 편에 속한다는 부분이 핵심 내용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학점은행제 수업을 챙겨 듣는 과정과 학점 취득을 위해 준비하는 자격증들은 일정 노력이 필요시 되겠지만, 준비기간이 한 달 정도 소요되거나 형식상 참여를 성실히 하는 것들을 필요시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대졸자 전형 간호학과 지원이 효율적인 또 다른 이유 한 가지는 원래 대졸자 전형은 학과 별로 많아 봤자 1~3명 뽑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현재 국내에서 간호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라

 

간호학과만 유일하게 지원시기별로 10명 이상 선발을 하고 있기 때문에도 시기상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간호인력이 필요한 영역은 점차 늘어나고 있어서 향후 몇 년간은 계속해서 많이 선발할 계획이라 지금부터 준비를 하셔도 충분히 유리한 조건 아래서 입시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성적이나 그 외에 궁금한 부분들은 댓글이나 링크를 참고해서 질문 남겨 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